IT 제품리뷰

3D/영상작업 디자이너의 조립컴 구매기 : 퀘스트샵

제이노션 2023. 8. 28. 10:44

더 확실한 후기를 남기기 위해

실 사용 한달 후 남기는 후기입니다!

 

 

 

대학부터 영상학원 에서 포폴 제작, 입사까지 쭉 노트북만 사용해오던 중,

켜기만 하면 비행기 뜨는 소리가 나는,

엄청난 발열과 소음을 자랑하는 노트북을 보내주고 드디어 첫 데스크탑을 구매하기로 했어요.

 

자꾸 조금만 더 좋은사양을 맞추고 싶은 욕심 (일명 보태보태병)에 걸려

어떻게 맞출까 고민하다가 적금만기가 되는 시점을 노려 바로 구매했습니다.

3D/모션그래픽 작업을 하며 그래픽카드가 뭔지도 모르던 컴알못은 벗어났지만

같은 부품이라도 가격이 차이나는 건 왜인지, 그중에서 어떤 걸 골라야 좋은건지 몰라

그래도 꽤나 큰 돈을 투자하는 건데  다나와에서 혼자 알아서 맞췄다가

혹시 투자한 비용보다 구린 컴퓨터가 탄생하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들어 조립컴을 맞춰주는 업체를 여기저기 찾다가 퀘스트샵이 생각났어요

 

C4d 한국 유저그룹 퀘스트샵 댓글들

영상작업자라면 한번쯤은 들어가봤을 C4D 한국 유저그룹이나

리드미컬 카페에서 가끔 댓글을 남기신 걸 보기도 했고

영상학원에서 같이 공부했던 지인분께 추천을 받았던 기억도 있어 결정했어요.

 

참고로 100% 내돈내산

피같은 적금을 털어 구매한 후기!!


 

 

[퀘스트샵 - 홈] BUILD YOUR OWN PC

조립PC 판매, 조립PC 견적, 조립PC 수리 전문점

questshop.modoo.at

퀘스트샵에 구매목적, 예산, 선호하는 외관 등 원하는 문의사항을 작성해

견적문의를 남기면 견적을 받아볼 수 있어요.

(답장은 10분~ 늦어도 한두시간 정도 안에 오는 것 같아요)

 

 

 

받은 견적에서 여쭤보고 싶은 점,

변경하고 싶은 점 등을 문의하면서 최종견적을 맞춰나갑니다.

 

저는 C4D+옥테인을 사용해서 그래픽카드를 더 좋게 맞추고 싶어서,

그래픽카드를 4070/4080으로 맞췄을때의 견적,

쿨러 관련 질문, AS 여부 등을 여쭤봤어요.

 

+참고로 조립 본체에 대한 무상AS는 1년간 진행되며

이후에도 유상으로 계속 AS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배송비는 제외)

그렇게 최종적으로 맞춘 저의 데탑 견적은 이렇습니다.

그동안 작업하며 (특히 렌더중에) 멈칫거리고 꺼지는 컴퓨터에 답답했던 경험이 많아 욕심을 내서

최대한 예산을 늘려 맞추기로 했습니다.

 

결제를 마치면 집으로 조립된 본체가 배송되어 옵니다.

배송은 2-3일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오랜만에 큰 지름이라 오는 길에 상처나거나 던져지면 어쩌지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포장을 정말 단단하게 두겹세겹 겹쳐 해주셔서 안심되더라구요ㅎㅎ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꽁꽁 싸매진 포장을 뜯었어요.

 

저는 성능에 집중하고 외관은 상관 없다고 견적요청을 썼기 때문인지

심플한 블랙+유리로 된 깔끔한 케이스에 맞춰주셨어요.

 

그래픽 카드는 안전한 배송을 위해 빠진 상태로 와서

퀘스트샵 홈페이지와 톡톡으로 보내주신 장착방법을 보고 쉽게 장착했어요.

그래픽카드 제외하고는 모두 잘 조립된 상태로 와서 편했어요.

와이파이용 안테나도 장착!

배송을 받은 이후에도 작동 확인, 배송상태 등을 체크해주셔서 혼자서도 쉽게 설치했어요

 

첫 사용 때 와이파이가 안떴는데, 사장님께 연락드리니 금방 해결되었어요!

배송 이후에도 답장이 엄청 빠르셔서 좋았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성능!

이전에 노트북으로만 작업할때는 (꽤 좋은 노트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3D 작업만 하면 끝없는 로딩과 버벅거림, 갑자기 꺼져버리는 프로그램,

엄청난 소음과 화상입는거 아닌가 싶던 발열을 자랑했는데

몇주간 실제로 작업해본 결과 온도도 적정선에서 관리되고

(본체 내에 온도가 표시되는것도 좋았어요.)

속도도 매우매우매우 빨라졌으며 꽤 무거운 파일도 수월하게 작업이 가능해서

돈 아깝지 않다, 잘 바꿨다는 생각을 하며 사용하는 중입니다ㅎㅎ